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소식

언론소식

언론보도 내용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이뉴스투데이] ㈜에덴뷰, 농작업용 의자 '쪼그리' 미국 특허 획득 주목
작성자 (ip:)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농업 편의장비 전문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에덴뷰(대표 이진국) 쪼그리가 편리한 착용과 이동시 안전한 기술이 적용된 ‘작업용 의자’에 관한 특허를 일본에 이어 최근 미국에서도 획득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에덴뷰]

이번 미국에서 특허 등록된 '쪼그리'는 농업인들의 농작업 편의 증진 및 작업능률 향상을 위해 섬세한 기술력이 바탕이 된 농작업용 의자다.


기존 다리에 끼우는 의자와 달리 허리벨트처럼 편리하게 착용함과 동시에 안전띠를 통해 작업자가 앉거나 서거나 오리걸음을 반복하더라도 의자가 엉덩이에 고정될 수 있도록 잡아주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미국 특허는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모두 통과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덴뷰 이진국 대표는 "이번 미국 특허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함에 따라 쪼그리 수출 물량이 점차 늘어날 것"이라며 "현지 바이어로부터 2만개 계약을 협의중에 있으며 한국 고유성의 쪼그리가 미국 전역에 새로운 한류 열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쪼그리는 전국 각 지자체와 농협 공공단체에서 농업인들의 근골격계 등 농부증 질환 예방과 농작업 능률 향상을 위해 보조사업으로 보급하고 있어 농업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농작업 의자 ‘쪼그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품질 요구 수준이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잘 알려진 일본시장에서 현지 브랜드 ‘ジョグリ’(조그리)로 지속적인 수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본 현지인들의 쪼그리 반응은 높은 품질에 대한 극찬과 함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주)에덴뷰가 생산하는 '쪼그리'는 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에서 농민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으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